뉴쏘렌토 제네시스 스타트버튼
우여곡절끝에 스타트 버튼 작업했습니다.
가장큰 도움준 조선간장 국장에게 감사드립니다.으하하하
작업을 샵에서 하느라 작업사진을 많이 찍질 못했습니다.
작업시간은 약 2~ 3시간정도가 소요되는군요.
이중에 키박스를 옮기는 작업시간이 가장 깁니다.
굳이 순정키홀자리에 버튼을 이식할게 아니라면
작업시간은 상당히 줄어들것으로 생각합니다.
기존순정키홀에 버튼만 꽂으면 약간의 공간이 생깁니다.
보기에 좀 거시기하죠.^^
이곳에 샵사장님의 아이디어로 아크릴판을 둥글게 재단해서
키존 키홀자리에 꽂고 버튼을 박았더니 감쪽같이 순정처럼 되더군요.
스타트모듈 입니다.
전기를 좀아시는분들은 직접 작업할수 있다고 하네요.
기존경보기의 기능은 모두 살리고 장착할수 있습니다.
보안기능과 비프음 기능이 있는 모듈입니다.
오직 경보기리모콘으로 문을 열어야지만 버튼이 됩니다.
순정리모콘으로 열어도 안됩니다.
기존 핸들밑 커버에 흠집이 많았는데 전에 미리사두었던 커버를가져가서
미사일스위치 까지 다시이식했습니다.
자~ 이제 동작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리모콘으로 도어오픈 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점등됩니다.
어두운곳에서 버튼을 찾기가 쉽겠죠.
그리고 브레이크를 밟을때마다 버튼에 점등 되기때문에
버튼을 찾기가 쉽답니다.^^
야간과 주간 사진 비교하시라고 같이 올립니다.
버튼 1회 누르면 ACC.하늘색 LED 점등 (짧은 비프음 1회출력)
이상태에서 한번더 누르면 KEY on.붉은색 LED 점등 (짧은 비프음 1회출력)
이상태에서 한번더 누르면 KEY OFF.버튼조명 모두소등 (짧은 비프음 3회출력)
아무때고 브레이크만 밟으면 ENGINE START STOP 부분이 점등.
이상태에서 브레이크 밟고 한번더 누르면 시동이 걸립니다.ENGINE START STOP 부분만 점등 (짧은 비프음 1회출력)
바로 시동을 걸려면 브레이크 밟고 버튼 1회 누르면
예열코일 감지후 바로 시동이 걸립니다.
시동을 끌때는 브레이크밟고 1회 누르면 됩니다.
이때 후열기능 OFF 상태라면 바로 꺼지게됩니다.
후열기능 on 상태라면 후열되는 동안에 버튼이 점멸됩니다.
(후열중이라는것을 알려주는 친절한 기능~^^)
그리고 이 묘듈의 특징은?
드라이브 모드에서 시동이 꺼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기아가 드라이브모드에 있을때는 브레이크를 밟고 버튼을 눌러도
시동이 꺼지지 않습니다.
기아를 드라이브모드에서 빼야만 시동이 꺼집니다.
작동 동영상도 참고하세요~
사담이지만 작업전에 제차에 약간의 전기적인 문제가있었습니다.
브레이크만 밟으면 계기판이 어두워지는...ㅡㅡ;;
이문제를 찾기위해서 자기차처럼 걱정하고 여기저기 수소문까지 해가시면서
문제를 찾으시던 젊은 샵사장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친절과 정직은 어디서나 통합니다.^^
샵 연락처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쪽지주십시요.
감히 제가 추천하고싶은 샵입니다.
즐거운 다이생활~ ^^